[미국유학준비] SSAT란? - 조기유학준비는 엠트로외국어학원에서

[미국유학준비] SSAT란? - 조기유학준비는 엠트로외국어학원에서


SSAT란?
SSAT는 Secondary School Admission Test 의 약자로써 미국 사립 중·고등학교의 입학시험을 말합니다.
이는 학생의 학교 성적과는 관계 없이 중·고등학생들의 수학능력을 측정하는 척도로 사용됩니다.
또한 SSAT는 SSATB(Secondary School Admission Test Board) 및 TOEFL을 주관하는 ETS의 전문가들이 출제하는 선다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중시하는 부분은 어휘 및 수리 그리고 합계점수(Overall) 입니다.
참고로 미국 동부 명문학교들은 SSAT 70~80% 이상의 점수를 요구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5~7학년을 Lower Level Test, 8~11학년을 Upper Level Test로 분류하며 Verbal (어휘), Quantitative (수학), Reading Comprehension(독해)의 세 파트로 구성된 다방면의 학습능력들을 주로 봅니다. 물론 나이에 따른 난이도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휘력 (Verbal) : 단어 어휘 능력, 어휘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능력을 테스트
수 학 (Mathematics) : 계산력, 초등대수학, 기하학, 수학적 개념 테스트
독 해 (Reading comprehension) : 읽은 부분에 대하여 확실히 이해를 하고 있는지 보는 테스트


SSAT 시험에서 주어진 주제에 관하여 본인의 의견을 펼치는 에세이는 점수로 계산되지는 않으나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나 상담자에게 SSAT 점수와 함께 전달이 됩니다.
몇몇 명문 사립학교에서는 SSAT 점수와 함께 학생이 쓴 essay를 반드시 첨부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서를 제출할 때 에세이 여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